자주묻는질문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자주묻는질문
Home

자주묻는질문

자주묻는질문 목록

  1. 눈에 뭔가가 튀어 들어갔는데 안나오고 쓰려요! (따끔거려요)

    먼저 생리 식염수나 깨끗한 물로 세척을 하신 후 가까운 안과를 찾으세요. 이물감(눈에 뭔가가 있는 느낌)이 있더라도 절대 눈을 비벼서는 안됩니다. 이물질이 세척으로 제거되었다 하더라도 각막 검은자위 일부에 상처가 생겨 이물감이 계속 남아 있을 수도 있으니까요.
  2. 콘택트렌즈 착용 후 눈이 따끔거려요. (아파요)

    각막(검은자위)에 상처가 생겼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눈에 뭐가 들어간 것처럼 느껴지더라고 세척을 하거나 눈을 비비지 마세요. 오히려 상처를 더 크게 할 수 있으므로 가만히 눈을 감고 있는 것이 좋고 가까운 안과에서 치료를 받으세요.
  3. 화학물질이 눈에 들어갔어요!

    즉시 생리 식염수나 깨끗한 물로 충분히 장시간 동안 세척하십시오. 간단한 방법으로는 물에 얼굴 전체를 넣은 다음 눈을 뜨고 있는 것입니다. 화학적 대응물로 중화하는 것은 절대 삼가십시오. 알카리성 화학물질은 특히 침투가 빠르므로 신속히 세척을 한 후 안과를 찾으세요.
  4. 눈에 타박상을 입었어요! (주먹, 공 등)

    직접 안구가 타박을 받거나 머리의 타박상시 간접적으로 안구가 상해되기도 합니다. 전방출혈 (눈 안에 생기는 출혈), 안와 골절등 여러 이상이 동반될 수 있으며 그 당시에는 괜찮아도 차후에 여러 합병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가급적 눈을 만지지 말고 안과를 찾으십시오. (얼음찜질 등을 하면서 안구를 누르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안좋은 증상 : 뿌옇게 보이거나 붉게 보이는 경우, 물체가 여러 개로 보이는 경우, 안보이는 부분이 시야에 생긴 경우
  5. 눈에 못이 튀어 들어간 다음 뿌옇게 보여요, 밤을 따다 가시에 눈을 찔렸어요.

    눈에 관통상을 입은 경우 증상이 별로 없더라도 즉시 안과에 가서 검사를 해야 합니다. 금속성 물질이나 밤가시와 같은 유기물질이 안구 내에 들어갈 경우 심각한 합병증의 위험이 있으므로 반드시 안과에서 검사 후 제거해야 합니다. 눈에 압력이 가해져서는 절대 안됩니다. 수건 등으로 눈을 감싸거나 누르시면 안됩니다.
  6. 눈 주위 피부가 찢어져서 피가 나요.

    눈 주위는 혈관이 많아 조금만 찢어져도 피가 많이 납니다. 지혈을 위해 수건 등으로 압박하는 것은 오히려 안구에 손상을 더해줄 수 있으므로 피하십시오. 안경알 조각이나 이물이 있는 경우는 애써 제거하려고 하지 말고 가까운 안과를 찾으십시오.
  7. 갑자기 눈이 안보입니다.

    외상 없이도 여러 가지 원인으로 눈이 갑자기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치료를 빨리 시작할수록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즉시 안과를 찾아 검사를 받으십시오.
FAQ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