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로 바로가기

로그인 회원가입

안과종합검진

국내 최초로 안과종합검진제도를 마련하였습니다.

눈과 관련된 거의 모든 질환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우리 눈에 일어나는 변화는 스스로 알 수 있는 것도 있지만, 자각증상이 없는 것도 있습니다.



안과종합검진은?

눈도 신체기관의 하나이기 때문에 나이를 먹으면 노화되고, 이에 따라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합니다. 저희 병원에서는 이러한 눈의 변화를 알아보기 위해서 고도로 숙련된 의료진으로부터 최첨단 의료기기를 이용, 최단시간에 눈에 대한 다양한 검사를 한꺼번에 편리하게 받아 안구내의 미세한 변화까지도 판별할 수 있는 국내 최초로 안과종합검진제도를 마련해 실시하고 있습니다.

알아볼 수 있는 질환

눈과 관련된 거의 모든 질환의 진단이 가능합니다. 백내장, 녹내장, 안건 조증, 눈물샘, 눈물길 등 눈물과 관련된 기관들의 이상, 당뇨망 막병증, 고혈압성망막증, 망막박리, 황반변성등 각종 망막관련 질환의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조기에 안과질환을 발견하면 그만큼 필요한 시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검진접수

검진접수 - 구분, 내용, 검진접수 가능일, 가능시간 표
구분 내용
검진접수 가능일 월요일 ~ 금요일
검진접수 가능시간 오전 08:30 ~ 오전 10:00
토요일/일요일은 접수가 불가하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진료예약과 문의는 콜센터

1577-2639


| 검사항목

* 해당 항목별로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밀시력검사 중인 사진

일반적 내과 진찰에서 활력 징후를 측정하는 것이 필요하듯이 눈 검사에서는 주증상과 직접 관련이 없다고 하더라도 시력 측정은 필수적으로 해야 합니다. 시력측정은 다분히 자각적인 검사이므로 피검자의 적절한 참여가 필요합니다.

굴절검사 중인 사진

굴절검사(MR)는 비정상 시력의 원인 굴정이상으로 인한 것인지 혹은 시각 기관의 병변에 의한 것이지를 구별하는데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안경이나 콘텍트렌즈 처방에 사용되기도 하지만 진단적 도구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안압측정검사 중인 사진

안압측정은 녹내장의 필수적인 검사로서 안통, 두통 호소 환자, 수술 후 검진 환자, 스테로이드 안약을 점안중인 환자는 특히 필요한 검사입니다. 정상안압은 10-21mmHg 사이이며 정상보다 지극히 낮을 때는 심한 탈수상태(당뇨병 등에서), 안구위축, 망막박리, 맥락막박리, 안구천공상 등을 의심해야 하며 지극히 높을 때는 급성 녹내장을 의심해야 합니다.

세극등현미경검사 중인 사진

안과검사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시행되는 검사로 각막, 결막, 수정체 등에 질병이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누액분비 배출기능검사 중인 사진

눈물이 생성되어 눈물주머니에 모인 후 비루관을 통해 빠져나가는 과정에서 문제점은 없는지 검사하는 단계로 안구건조증이나 눈물 길이 좁거나 막힌 경우 등을 진단하게 됩니다.

색각 이상 검사 중인 사진

색을 인식하는 기능이 정상인지를 알아보기 위한 검사입니다.

안구돌출도검사 중인 사진

안와골절, 안와종양, 무 안구증, 갑상선안증 등의 여부를 검사하게 됩니다.

각막표층촬영 중인 사진

컴퓨터를 이용해 각막의 지도를 그리는 검사로 어떤 종류의 난시가 있는지, 각막의 어느 부분이 평평하고 가파른지를 결정할 수 있게 해주고, 원추각막의 여부 등도 알 수 있습니다.

정밀시야검사 중인 사진

시기능에 대한 주관적 검사로 시신경을 중심으로 시야의 각도에 따른 검사를 하며, 망막이나 시신경 이상, 녹내장 등 각종 안과질환으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시기능 이상을 진단하는 검사로 특히 녹내장 진단에 유용한 검사입니다.

망막전위도검사(ERG) 중인 사진

빛에 대한 망막의 전기적인 반응을 측정하는 검사로 각막혼탁, 백내장, 홍채유착, 유리체 혼탁으로 안저검사가 불가능한 경우 망막기능을 판단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으로 각막이식이나 백내장수술 전에 수술 후 시력회복의 예후를 미리 판단하고자 할 때 도움이 됩니다.

광학신경섬유분석검사 중인 사진

각막혼탁, 백내장, 전방출혈, 유리체 혼탁 및 출혈 등 안저 관찰이 어려운 경우 시행하고, 안 종양의 진단 및 감별, 종양의 크기 측정에도 시행합니다.

각막내피세포 검사 중인 사진

각막의 건강상태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검사를 통해 각막세포의 수 모양, 세포의 건강도, 각막부종 등의 문제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안저촬영 중인 사진

당뇨망막증, 고혈압성 망막증, 황반변성 등 망막질환 여부 등을 알기 위한 검사입니다. 망막 및 맥락막 등의 혈관질환, 이영양증 변성 및 종양 등 각종 안저질환시에 안저의 미세한 변환의 파악, 안내 혈류순환의 지연이나 이상, 망막혈관의 형태적, 기능적이상, 망막색소 상피의 투고성 황진 등을 평가하여 안저 질환의 진단 및 치료방향을 모색하는데 이용하며, 또한 광응고술치료 여부의 결정과 치료효과 판정에도 도움이 된는 촬영입니다.

녹내장 및 우각경검사(전방각경검사) 중인 사진

방수가 유출되는 통로, 쉽게 말해 하수구와 같은 구조물이 전방각인데, 이 부위가 막혀있는지 또는 병적인 상태는 아닌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안압이 정상치보다 높은 경우에 실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