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소식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병원소식
Home

병원소식

병원소식

김안과병원, 유아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눈 건강 강좌’ 신청 접수

페이지 정보

19.09.25김안과병원

본문

김안과병원, 유아교육기관 대상 ‘찾아가는 눈 건강 강좌’ 신청 접수

- ‘해피아이 눈 건강 1ž3ž6’ 캠페인 일환 보호자 대상 자녀 눈 건강 교육 실시

- 어린이집, 유치원 등 신청 받아 소아안과 전문의가 직접 방문 강의

건양의대 김안과병원(원장 김용란)이 영유아 눈 건강 증진을 위해 보호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우리아이 눈 건강 강좌’를 어린이집, 유치원 등 유아교육기관으로부터 신청 받아 진행한다.

‘찾아가는 우리아이 눈 건강 강좌’는 김안과병원이 실시하고 있는 ‘해피아이 눈 건강 1ž3ž6’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5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왔다. 이전까지는 김안과병원의 인근 유아교육기관의 수요에 따라 진행했으나, 보다 적극적인 캠페인 활동을 위해 공식적으로 신청을 받아 진행하기로 한 것이다.

김안과병원 사시&소아안과센터의 소아안과 전문의가 유아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해 강좌를 진행하며, 시력 발달시기에 보호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알기 쉽게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신청은 보건복지부 또는 교육부에서 허가한 유아교육기관이라면 어느 기관이든지 가능하며, 올해는 서울 서남부권(영등포구, 금천구, 구로구, 양천구, 강서구, 동작구)에 위치한 유아교육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이후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좌 일정은 조율을 통해 결정하며 참가한 보호자들에게는 한국실명예방재단의 ‘자가시력 검진도구 세트’를 제공한다.

신청 기간은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한 달간이며, 김안과병원 홍보실(kimeyecs@kimeye.com, 02-2639-7657)로 접수하면 된다.

김안과병원 김용란 원장은 “아이의 시력 발달은 보호자의 역할이 중요하기 때문에 보호자들의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교육에 힘쓰고 있다.”며, “의외로 많은 보호자들이 자녀의 눈에 대해 막연히 염려만 하실 뿐 정확한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에 ‘찾아가는 우리아이 눈 건강 강좌’를 더욱 적극적으로 펼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은 김안과병원이 영유아의 눈 건강 증진을 위해 펼치고 있는 캠페인으로 ‘찾아가는 우리아이 눈 건강 강좌’를 비롯해, ‘어린이 눈 건강 체험교실’ 개최, '1·3·6 눈 건강 수첩' 배포, ‘자녀 눈 건강 인식에 대한 실태 조사’ 실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업무협약, 김안과병원의 진료의뢰시스템인 DHL(Doctor's Hot Line)의 500여 협약의료기관 중 뜻을 같이 하는 안과들과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 # #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이란?

안과전문병원 김안과병원의 ‘해피아이 눈 건강 1∙3∙6’은 시력이 완성되는 7~8세 이전 자녀의 눈을 건강하게 성장시킬 수 있도록 보호자를 돕고자 하는 캠페인입니다. 보호자들이 기억하기 쉽게 1세, 3세, 6세에 체크해야 할 눈에 대한 정보를 알리는데 주력합니다. 김안과병원의 사시&소아안과센터 전문의와 함께 1∙3∙6 눈 건강 수첩 제작 및 배포, 찾아가는 우리아이 눈 건강 강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호자 및 예비 보호자의 영유아 눈 건강 인식 제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김안과병원 홈페이지(www.kimeye.com)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